티스토리 뷰

더 글로리 2 이사라 김히어라 배우 프로필

오늘 소개 해드릴 배우는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더 글로리>의 파트1과 2에 알코올과 마약 중독자인 학교 폭력 가해자 이사라역을 맡아 실감 나는 연기력으로 화재가 된 배우 김히어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히어라 배우는 1989년 3월 18일 생이고, 출생은 강원도 원주시입니다. 신체는 165cm의 키와 몸무게는 48kg입니다. 북원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뮤지컬스쿨을 나왔습니다. MBTI ENFP이고, 현재 소속사는 퍼플엔터테인먼트입니다. 데뷔는 2009년 뮤지컬 <잭 더 리퍼>의  앙상블로 데뷔하였습니다.

 

'김히어라'라는 이름은 본명으로 사랑하는 아버지가 지어주신 이름으로 '하얗고 깨끗해라'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한글 이름이다. 이름에 관한 질문은 수없이 많이 들었다고 하며 독특한 이름 덕분에 배우로서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어서 참 감사하다고 한다. 그리고 김히어라는 원래 매체에서 활동하던 배우가 아닌 무대에서 활동하던 배우이다. 뮤지컬 배우를 하게 된 계기는 연기를 열심히 하는 친구를 따라 인덕대학교에서 주최하는 연극, 뮤지컬 대회에 나갔고 1등을 했다고 한다. 상금 300만 원으로 서울에 올라와서 처음으로 연기 레슨을 받았다고 한다. 그 이후에  2009년 데뷔부터 2021년까지 꾸준하게 뮤지컬 작품과 연극을 올리고 있으며, 그렇게 무대에서 꾸준하게 내공을 쌓은 덕분인지 연기력이 예사롭지 않은 배우이다.

 

매체에 데뷔하게 된건 2021년 JTBC의 드라마 <괴물>방주선역을 시작으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안성주역, <배드 엔 크레이지>용 사장역과 2022년 화재가 됐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계향심역으로 특별출연 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만난 대망의 작품 넷플릭스 오리지널<더 글로리>이사라역을 맡으며 마약과 알코올에 중독된 학교폭력 가해자 역할을 완벽하게 연기해 내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이다.

 

더 글로리 오디션 당시, 각각의 등장인물의 역할과 배경을 모른 채로 여러 배역의 대사를 받고 연기했는데, 이 싸라 역은 아닐 줄 알았다고 한다. 그나마 연진이 자신과 비슷하다고 생각해 더 연습을 했다고 한다. 당시 제작진들이 사라를 연기하는 것을 보고 놀라 "혹시 대본을 미리 좀 보신 적이 있나요?"라고 물어봤을 정도로 마음에 들어 했던 것 같다고 밝혔다. 더 글로리 촬영할 당시만 해도 긴 머리였으나 현재는 <경이로운 소문 2>를 촬영하면서 백금발에 숏컷 헤어스타일로 바꿨다.

 

여담으로는 셀프 인테리어 하는 것을 좋아하며 한옥을 개조한 듯한 집에서 산다고 한다. 그리고 눈동자색이 매력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어머니를 닮은 것이라 한다. 예전에는 혼혈아 같다는 놀림을 많이 받았는데 지금은 배우로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취미는 그림 그리기라고 하며, 직접 그린 그림들로 개인전을 열기도 했다. 그래서 전시회를 하면서 카페를 대관할 때가 많았고 예술 문화 복합 공간이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찰나에 유럽 여행을 갔고, 오래되고 다양한 예술가들이 많이 찾았던 카페를 참조하면서 카페가 영리적이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어 추억과 역사가 될 수 있기에는 알맞다고 생각해 2020년 4월 23일, 대학로에 'R.T project'라는 카페를 오픈했다.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크로플과 바닐라 라떼라고 한다. 짧은 시간이지만 자주 방문한다고 한다. 이상으로 배우 김히어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댓글